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보험뉴스

허혈성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암 등의 중대질병은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하므로 미리 의료비를 준비해두는게 바람직합니다.
특히 암은 신체 내부의 모든 세포에서 발병할 수 있는 탓에 원인과 종류가 매우 다양해서 확실히 예방하기가 어려우므로 만약을 위한 대응책을 꼭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초기에 빠르게 찾아서 적절한 치료와 수술을 받으면 완치확률과 회복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치료비로 걱정하느라 미루는 일이 없도록 해야합니다.


그래서 암보험을 가입하는 사람이 많은 것인데 주의할 점은 모든 암을 똑같이 보장받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암보험은 소액암, 고액암, 일반암 등으로 암을 분류해서 보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소액암은 발병률은 높지만 치료비가 적은 것들을 말하며 고액암은 이와 반대로 발병률은 낮아도 치료비가 매우 높은 암을 말합니다.
이렇게 분류되지 않은 암은 모두 일반암으로 포함되는데 소액암은 일반암의 10%, 많으면 20%밖에 보험금을 받지 못합니다.
어떤 암에 걸리느냐에 따라 보장이 달라지니까 가입하실 때 꼭 참고하셔서 소액암 분류가 적은 것으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같은 암에 걸렸더라도 처음 걸린 것인지, 재발한 것인지에 따라 보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먼저 진단비는 최초 1회에만 지급하기 때문에 재발했다면 진단비를 받지 못해서 경제적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예방하려면 암 치료 후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보여서 재발하지 않도록 하시거나 첫 지급 시 진단비를 넉넉하게 받아야 합니다.
혹은 2차암을 보장하는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길이 다양하니 현명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