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에 증상을 발견해서 치매예방 해보세요

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치매는 인지기능에 문제가 생겨서 일상생활을 정상적으로 보내기 어려운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 치매에 자주 걸린다고 생각하지만 종류에 따라서는 젊은 사람도 치매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매의 가장 큰 문제는 환자를 돌보기 위해 가족의 신체적, 심리적 부담이 커지고 치료비로 인해 경제적부담도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치매를 예방하기위해 종류와 초기증상, 좋은 예방법 등을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치매는 알츠하이머성 치매, 혈관성 치매, 파킨슨병 치매, 루이체 치매 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알츠하이머성 치매가 65%, 혈관성 치매가 25%를 차지해서 거의 대부분이 여기에 포함되므로 이것들만 제대로 알아두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치매의 보편적인 증상에는 심한 감정기복, 화를 잘 내는 증상, 어눌해지는 말투, 사람과 사물의 이름을 생각하지 못하는 기억력감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알츠하이머는 기억력 장애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치매입니다.
왜냐하면 기억을 저정하는 해마가 손상되기 때문인데 그래서 이름, 글씨, 다른 사람의 얼굴 등을 잊어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혈관성 치매는 뇌혈관질환으로 뇌가 손상됐을 때 생기는 치매입니다.
보통 전두엽 기능이 저하되는 증상이 나타나며 기억력 장애도 자주 발생합니다.
하지만 알츠하이머와는 다르게 힌트를 주면 기억해내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빠르게 의료기관에서 확실한 진단을 받아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병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치매는 근본적인 완치방법은 없기 때문에 평소에 예방이 제일 중요합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과 두뇌활동,  흡연이나 음주를 피한 생활습관을 지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