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전립샘은 샘조집과 섬유근조직으로 이루어져 방광의 아래쪽에 요도를 둘러싼 신체 부위로 남성에게만 있는 기관입니다.
그런데 나이를 먹을수록 전립샘이 점점 커져서 전립샘비대증이나 전립샘염 등의 이상 증상을 보이곤 합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잦은 통증으로 생활에 어려움이 많아지니 자세히 알아두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립샘비대증은 신체의 호르몬 변화로 신경계에 이상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증상은 전립샘암과 비슷한데 그렇다고 전립샘비대증이 있으면 전립샘암에 걸린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조심해두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계속 비대해져서 소변을 보기 어려워지고 방광이 손상되어 방광결석, 요도감염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전립샘암은 50세 이상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는 질병으로 나이가 가장 큰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발병률도 매우 높은 편으로 남성에게서 발생하는 암 중 5위를 차지할 정도이므로 꼭 대비하셔야 합니다.
전립샘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진행되면서 오료 폐쇄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갔다가 머뭇거리거나 소변줄기가 가늘어지는 증상, 소변을 본 후 잔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증상이 있으면 바로 병원을 찾아가서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만약 암으로 진단을 받았다면 전립선 절제술이나 방사선, 호르몬치료를 받게 됩니다.
가장 생존율이 좋은 방법은 전립선 절제술로 약 92%의 생존률을 보입니다.
그러나 암이 진행될수록 점점 낮아지므로 최대한 빠르게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