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인슐린은 혈액 내의 당분을 낮추는 성분인데 인슐린의 분비에 이상이 생기는 질환을 당뇨병이라고 합니다.
요즘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달라진 생활환경으로 인해 과거보다 발병률이 크게 늘었고 합병증의 위험도 높아서 매우 주의해야하는 질환입니다.
그런데 당뇨는 초기증상이 불문명해서 자각이 어려운 탓에 어느정도 진행된 다음 발견하는 일이 많아 위험성이 더욱 높습니다.


그렇더라도 일단은 당뇨의 증상을 알아두는게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뇨에 걸리면 보통 만성피로, 시야 흐림, 체중 감소와 목마름 그리고 잦은 소변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를 기억해뒀다가 비슷한 증상이 계속 지속되면 당뇨로 의심해서 병원을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당뇨에는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이 있는데 80% 이상이 2형 당뇨병입니다.
그렇다보니 1형 당뇨병에 대한 정보는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형 당뇨병은 체내 인슐린이 부족해서 발생하는 것이므로 정확한 시간에 맞춰 인슐린을 주사하는 치료를 받습니다.
그래서 생활이 좀 더 불편하고 번거로우며 저혈당과 고혈당이 훨씬 쉽게 찾아옵니다.
또한 10세 이전에 발생하는 일이 많아 소아 당뇨병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당뇨는 1형이든 2형이든 완치가 어려운 질병이므로 식습관과 운동으로 혈당관리를 계속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혈관질환 등의 중대한 합병증 위험도 높아지니까 당뇨의 특징을 잘 알아둬서 발병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