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코 내부 점막에 염증이 생겨 재채기나 코막힘 그리고 콧물이 과도하게 흘러나오는 질환을 비염이라고 합니다.
대표적인 코질환이며 주로 환절기나 감기 기운이 있는 경우 비염 증상이 나타나기 쉽고 발병하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비염에는 여러 종류가 있어서 급성 비염, 만성비염, 알레르기성 비염, 혈관 운동성 비염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비염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먼저 알레르기성 비염이란 꽃가루나 곰팡이, 집먼지진드기 그리고 동물의 털과 같은 원인 물질이 호흡기를 통해 신체 내로 흡입되어 발생하는 비염입니다.
다만 알레르기성 비염은 음식물이나 약물 등에 의해서도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전성이 있어 부모가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진 경우 자녀에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만성비염이란 치료가 불완전하여 비염이 오랫동안 지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만성비염 환자는 평생 비염을 일평생 가지고 살아 불편함이 많습니다.
혹은 급성비염을 제대로 치료하지 못해서 만성비염으로 이어지는 일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을 가볍게 여기지말고 바로 병원을 찾아가서 하루라도 일찍 치료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모든 질병이 그렇듯이 초기에는 매우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귀찮다고 병원을 찾아가지 않으면 이후 건강이 안좋아져서 생활이 매우 불편해지고 치료비도 많이 필요해집니다.
평생 귀찮아지는 것보다 지금 한순간만 귀찮은게 더 나은 선택이라는 것은 누가보더라도 자명한 이치입니다.
따라서 바로바로 병원에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알레르기성 비염은 특정 물질에 대해 반응하는 것이므로 원인물질을 피할 수 있게 신경써줘야합니다.
그러면서 신진대사 기능과 외부 저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꾸준한 운동과 자기관리로 건강을 관리해야 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