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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비롯해 여러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로인해 정신적으로 부담을 느껴 질환이 생기기도 하는데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이 우울증입니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와 업무 피로가 예전보다 증가하면서 우울증에 걸리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정신과에 방문해서 치료기록이 남는 걸 꺼려해서 병원을 찾는 사람이 적어 우울증 치료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하지만 병원기록이 남더라도 반드시 찾아가서 치료를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우울증 증세가 악화되면 신체와 정신의 피로가 극심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이 생기게되며 파킨슨병 등 다른 정신질환의 발생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빨리 의료기관을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 상담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울증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려면 운동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유산소운동이 좋은 효과를 준다는 논문이 많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강도를 강하게 할 필요도 없이 산책하는 정도로 걷는 것만 하더라도 뇌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렇지만 더 좋은 효과를 받고싶다면 조금 강도를 높여서 달리기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강도 높은 유산소운동은 뇌세포를 복하고 생성해서 우울증을 비롯하여 많은 정신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루에 적게는 10분에서 많게는 1시간정도 본인의 체력에 맞는 운동을 해주셔서 우울증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