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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기온이 떨어져서 날이 추워지면 혈액순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관절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환절기에는 건강관리에 특별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데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고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오메가3지방산과 비타민E 등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아몬드를 매일 드시기 바랍니다.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 이 덕분에 관절염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염에는 생강도 매우 좋습니다.
왜냐하면 생강은 천영 항염증제라는 별명이 있을만큼 관절염 치료에 탁월한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생강만 꾸준히 섭취해도 골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슈퍼푸드로 불리는 치아씨도 근육, 인대, 힘줄, 연골 복구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다음으로 당근이 있습니다.
당근에는 관절연골을 보호하는 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어서 관절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뼈 성장을 촉진하는 비타민A도 풍부하기 때문에 관절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뼈건강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칼슘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두부와 멸치가 있는데 두부는 항산화물질로 풍부하며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뼈 조직을 새롭게 형성합니다.
그로인해 다양한 질병을 예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멸치는 칼슘, 오메가3,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서 골다공증과 관절염 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알려드린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서 항상 건강한 관절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