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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누구보다 음식을 신중하게 고릅니다.
특히 칼로리에 민감한데 그렇다보니 특정 영양소만 섭취해서 영양불균형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를 할 때는 칼로리만이 아니라 영양소도 철저히 따져서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더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작정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건강을 위한 다이어트가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가 낮고 영양분도 가득한 음식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브로콜리는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K와 칼륨, 망간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면서 100g 당 29칼로리 밖에 되지않아 체중감량과 영양분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두번째는 여름에 자주 먹는 수박입니다.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 비타민B6, 비타민 C, 리코펜, 칼륨의 함량이 높아서 건강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주는 과일입니다.


세번째는 샐러리입니다.
이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샐러리를 먹는 사람이 많은데 꾸준히 먹어주면 칼로리 소모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슈퍼푸드로 불리는 귀리가 있습니다.
귀리는 철분과 칼슘이 현미의 4배가량 포함돼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영양분이 부족해서 골다공증이나 빈혈이 생기는 일도 많은데 귀리가 이것을 예방해줍니다.
그리고 사과와 오렌지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오래주므로 다이어트 시 아침식사 대용으로 매우좋습니다.


알려드린 내용을 참고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