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진단비보험 관련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건강정보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면 요도에 직접적인 자극이 가해져서 생활이 매우 불편해지며 증상이 심해지면 전립선암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로 치료할 수 있게 대비해주는게 좋은데 전립선에 생긴 문제를 다른 비뇨기 질환으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립선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요도를 압박하기 때문에 배뇨곤란, 빈뇨, 혈뇨, 잔뇨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전립선에 생기는 질병이 대부분 이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데 문제는 전립선암의 경우 초기에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상당히 진행된 상태여서 치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치료를 하더라도 요실금 등 후유장해 증상이 남을 수 있으므로 가장 좋은 것은 전립선암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하거나 정기적으로 검진받는 것입니다.


우선 전립선암을 예방하려면 고지방, 고열량의 식습관을 고치고 체중을 조절해서 비만을 벗어나야 됩니다.
고기를 먹을 때는 비계를 떼어내는게 좋으며 토마토와 카레를 자주 먹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토마토는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카레는 커큐민 성분이 암 증식이 전이되는걸 억제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50대 이상은 매년 한 번씩 정기적인 검사를 받는게 좋습니다.
만약 가족력이 있다면 40대부터 검사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전립선암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다른 암과 비교하면 예후가 좋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발견이 늦어질수록 생존율이 급격히 떨어지므로 꼭 관리를 철저히하고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