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자 암보험 소개

진단비보험에 대한 기본정보입니다.

유병자 암보험이란

암이란 여러 이유로 우리 몸을 구성하던 세포에 비정상적인 변화가 일어나서 불완전하게 성숙하거나 과도하게 증식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한 장소에서만 발생하는게 아니라 주위 조직과 장기로 침입해서 이들을 파괴하고 계속 퍼져나가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그래서 암을 대비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암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암보험이란 의료기관에서 정밀 검사를 통해 자신이 암으로 판명되면 계약 당시 정한 치료비, 수술비, 생활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렇지만 이미 질병이 있는 상태에서는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그 질병을 원인으로 암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암으로 위험할 수 있는 사람이 암보험을 가입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이러니한 상황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허나 보험사는 수익을 추구하는 민영기업이므로 일부러 손해를 볼 수 있는 가입자를 받을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하지만 정부의 입장은 다릅니다.
조금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암을 대비할 수 있게 만들 의무가 있으므로 유병자 암보험처럼 병력이 있는 사람도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을 출시하기도 합니다.


유병자암보험이란 다른 보험과 달리 심사기준이 매우 간략화된 상품입니다.
총 3가지 기준인 3년 안에 재검사 여부, 2년 안에 수술 및 입원 여부, 5년 안에 암 진단 여부만 통과하면 고혈압, 당뇨가 있어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암보험 가입을 거절당했다고 포기하지마시고 유병자 암보험으로 위험을 대비하시기 바랍니다.